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2023년 부산불꽃출제가 11월 4일 토요일 진행될 예정입니다.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작년 행사가 어제 같은데 벌써 23년 부산불꽃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. 광안대교가 잘 보이는 식당, 카페, 숙박업체들의 바가지와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광안리해수욕장은 사실 접근이 거의 불가능합니다. 그래서 광안리해수욕장 일대를 가지 않고도 부산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명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

 

일  시 : 2023.11. 4.(토) 20:00

장  소 : 광안리해수욕장·이기대·동백섬 일원

 

 

1. 용호동 이기대수변공원입구 및 용호별빛공원

처음으로 소개를 해드릴 장소는 용호동 이기대입구 일대입니다. 아마도 이곳 역시 많은 인파가 몰려서 복잡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. 하지만 광안리 일대에 비하면 적은 인파가 몰릴 것 같습니다. 

사진에서 빨간 원으로 표시된 지점입니다. 광안리일대를 제외하고는 가장 가까이서 불꽃출제를 볼 수 있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. 다만 아쉬운 점은 불꽃축제를 정면에서 바라보지 못한다는 아쉬움은 있지만, 행사가 끝나고 빠져나갈 것과 여러 가지 것들을 생각하면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명당이라고 생각이 됩니다.

 

2. 부산영화의 거리

다음은 부산영화의 거리입니다. 마린시티 쪽에서 역시 광안대교 일대가 잘 보여서, 불꽃축제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. 영화의 거리  건너편에 있는 많은 카페와 식당에서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
사진 부산관광포털

 

3. 해운대 장산

마지막으로 해운대 장산 정상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. 다만.. 장산 정상까지 등산을 해야 하는 힘듦이 있지만, 이곳에 올라가게 되면 센텀시티의 야경과 불꽃축제를 같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장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코스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 대청공원으로 해서 올라가는 코스가 가장 무난한 코스입니다.

이밖에도 황령산, 영도 봉래산 등 여러 곳이 있지만, 광안리 일대를 제외하고 교통편, 불꽃놀이 뷰 등을 고려서 3 곳을 추천해 드렸습니다.

반응형